N

Notice

News

㈜네비웍스, 한림대 성심병원과 MOU 체결

네비웍스 관리자

view : 206

IT 전문기업 ㈜네비웍스는 지난 1일 한림대 성심병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급변하고 있는 의료현장에 IT 기술을 접목해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맺은 이번 MOU를 통해 가상·증강현실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교류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양 기관은 전망했다.

협약식에는 네비웍스 대표와 한림대 성심병원장을 비롯해 양 쪽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네비웍스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비대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이다. 업체 측은 수술 훈련용 서비스 플랫폼을 진행한 바 있어 가상증강현실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과 디지털 의료분야의 또 다른 혁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첨단 헬스케어 서비스의 핵심 중 하나인 가상증강현실 비대면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의료와 ICT의 만남으로 새로운 의료 서비스의 가치가 창출되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림대 성심병원 측은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션 센터 설립과 재외국민의 원격의료시스템을 구축 등 비대면 의료를 포함한 첨단 의료 체계를 갖추어가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병과별, 직무별 고품질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디지털 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708/101873454/2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