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Notice

News

㈜네비웍스,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영예

네비웍스 관리자

view : 294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가상훈련 전문기업 ㈜네비웍스는 지난 4일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2020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네비웍스가 자체개발한 군 전술훈련 소프트웨어 플랫폼 ‘RealBX(Real Battle eXercise)’ 는 대한민국 IT 벤처기업의 기술로 만들어진 실감형 훈련 서비스다.

 

인공지능으로 가상훈련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들을 자동화했으며, 스트리밍 관제를 통해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훈련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가상훈련분야 제품의 국산화는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향후 군에서 사용되면 외산 솔루션 사용이 많은 국내 가상훈련 시장에서 운용과 유지보수 편의성, 외화 유출 최소화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가상훈련시스템에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이 축적돼 기업 경쟁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동력을 만드는 효과 역시 기대점으로 꼽힌다.

 

㈜네비웍스 관계자는 “향후 새로운 부가가치가 높은 증강가상훈련 분야 서비스 수출로 이어져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효자 IT수출 품목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출처: http://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313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