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news
회사소식

네비웍스, 포스텍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와 사업협력 MOU

마케팅 담당자

view : 79

인공지능 전환(AIX) 전문기업 네비웍스가 AI 등 첨단 기술 기반의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을 강화한다.


네비웍스는 최근 포스텍(포항공대)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방과 공공·산업 분야를 위한 연구개발(R&D) 및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달 15일 포스텍 캠퍼스에서 원준희 네비웍스 대표, 김경태 포스텍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국방기술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선도적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포스텍 내에 설치될 ‘네비웍스 디지털트윈 기술센터’를 중심으로 공동 과제 수행과 인재 양성 등 산학협력을 본격 추진할 계획. 이를 통해 디지털트윈과 합성훈련 시스템 등 미래형 방위산업 기술의 고도화를 함께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네비웍스는 지능형 유무인복합 지휘통제 플랫폼 ‘메타아이즈(METAIEYES)’, 차세대 지능인식 훈련 플랫폼 ‘VTB-X’ 등의 AI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전장 구현 기술을 국방·공공 분야 등에 적용 중이다.

 

원준희 네비웍스 대표는 “포스텍과의 협력은 대한민국 국방과학기술 발전은 물론 세계 첨단 방위산업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대응하려면 독자적 기술 연구를 넘어 타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출처: 네비웍스, 포스텍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와 사업협력 MOU | 한국경제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