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웍스, ‘MADEX 2023 국제해양방위산업전’ 참가
마케팅 담당자
view : 878
지능형 관제/가상훈련 전문 기업 네비웍스(대표 원준희)는 7일부터 오는 9일까지 개최되는 ‘MADEX 2023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 참가해 대한민국 해군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네비웍스는 지난 23년간 대한민국 해군 전투체계 및 함정 탑재장비 SW 국산화 및 해군 무기체계국산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온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통합관제 플랫폼, 메타 운항 서비스, XR기반 훈련 플랫폼을 선보인다.
전력화된 대부분 함정의 전투체계 사업에 참여한 경험과 KJCCS, ATCIS, JTDLS 등 많은 C4I 계열 지휘통제체계의 상황도를 개발한 기술에 더하여 3D,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IOT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 통합관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 미래 무기체계에서 요구하는 스마트 통합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 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환경에서의 선박관제 및 운항 시스템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네비웍스가 보유한 AI, 메타버스, 자율항해, ECDIS 기술 등을 활용한 통합 운항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메타 운항 서비스 역시 미래 해군 발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여기에 PKG, FFX-I/II, PKX-B, ATX, 장보고-III를 위한 다양한 교육용 CBT 및 훈련체계를 공급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AI, XR 기술을 차세대 함정 종합 훈련장 역시 선보이게 된다.
네비웍스 관계자는 “네비웍스는 지속적인 해군과의 협업 및 기술 개발로 해군 전투력 향상 및 기술 고도화/국내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네비웍스, ‘MADEX 2023 국제해양방위산업전’ 참가 (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