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Notice

News

전술훈련 전문기업 네비웍스, 폴란드 MSPO 전시회 참가

마케팅 담당자

view : 300

“사람과 인공지능(AI)이 함께 만드는 전술훈련체계 선보여”

 

[뉴스투데이=김한경 기자] 종합 전술훈련 시뮬레이터 및 AI 지능형 관제 전문기업 네비웍스가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개최되는 폴란드 MSPO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네비웍스는 지난 23년간 지속적인 가상현실 기술 투자를 통해 미래 합성훈련 환경의 핵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VR/MR/XR 기반의 실감훈련 체계를 군에 공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시뮬레이션 기업이다.

 

이번 폴란드 MSPO 전시회 참가를 통해 폴란드의 군 현대화 계획(Technical Modernization Program)의 일환으로 도입 중인 한국 무기체계에도 적용 가능한 시뮬레이터를 소개하며, 특히 네비웍스의 최대 강점인 전술훈련 체계의 소개를 통해 진정한 폴란드 군의 방위력 향상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 네비웍스가 출품한 제품은 항공 전술훈련 시뮬레이션, 지상장비 훈련 시뮬레이션, 지능형 화력통제 시뮬레이션 등 3가지이다. 이들 모두 전시회 현장에서 VR 장비로 체험 및 운용하거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AI 체험이 가능하다.

 

항공 전술훈련 시뮬레이션은 하나의 시뮬레이터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가변을 통해 여러 기종(육군항공의 경우 AH-1S, BO 105, CH47, UH-60, UH 1H, 500MD)의 훈련을 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시뮬레이터 간 연동을 통한 “전술훈련” 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지상장비 훈련 시뮬레이션은 시뮬레이터를 통해 장비 운용 및 오염지역 및 화학물질 정찰 훈련이 가능하다. 동물의 신체, 신경, 생물학 등의 상황 할당을 제공하고 장갑차 위치와 시간, 날씨 등 훈련 상황을 구성한 후 화생방 정찰장비를 통해 방향, 위치, 종류 등을 파악해 실제 정찰훈련을 진행하며 훈련 보고서가 교관에게 전송돼 기록 및 결과 분석이 실행된다.

 

지능형 화력통제 시뮬레이션은 포병화력 운용 시 표적 지역에 포탄이 어떤 형태로 떨어질 것인가를 사격 전 예측해 사격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결함으로서 표적 크기와 형태에 따른 최적의 사격방법을 결정해 사격효과 달성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것으로 포병 무기체계의 수적 증가 없이도 전투력을 증대할 수 있다.

 

네비웍스 관계자는 “지상, 해상, 공중 분야의 체계 간 연동으로 전술훈련이 가능하며, 유, 무인 복합훈련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제품별 인공지능을 강화해 사람과 AI가 효율적으로 훈련체계를 만드는 미래훈련 시스템을 통해 대한민국 가상훈련 기술 역량이 폴란드군의 M&S 및 지능형 관제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될 것” 이라 말했다.

 

출처 : 뉴스투데이 전술훈련 전문기업 네비웍스, 폴란드 MSPO 전시회 참가 (news2day.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